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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제차/람보르기니

2022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상세정보

by 차랑나랑 2022.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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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2년 7월 7일 2022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가 국내에서 선보였습니다! 람보르기니에서 공식적으로 22년 4월에 우라칸 테크니타를 출시했습니다. 정식 출시된 지 3개월 정도만에 국내 출시를 선보였습니다.

우리나라는 람보르기니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국가들 중 8번째라고 합니다. 그래서 람보르기니 입장에서도 대한민국은 정말 중요한 시장입니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일상 주행, 데일리카에 좀 더 초점을 맞춘 차량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2022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핵심 스펙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는 기존 모델인 람보르기니 우라칸 STO와 동일한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연흡기 V10 엔진이 탑재되어있으며, 최고 출력 650마력, 최대 토크 57.6kgm입니다.

마력과 토크가 아무리 높다고 해도, 공차중량이 무거우면 제대로 된 속도를 내지 못합니다. 람보르기니는 고유 경량화 기술을 적용하여 공차중량을 무려 1,379kg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출력 대비 중량비가 2.15kg/h입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제로백은 3.2초이며, 시속 200km까지는 9.1초만에 가능합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325km에 달합니다. 정말 빠른 자동차입니다.

빠르게 달리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브레이크 능력입니다. 시속 100km로 달리다가 정지 상태로 제동하는 거리는 31.5m에 불과합니다. 다른 차들과 비교하였을 때 제동능력이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선된 브레이크 냉각 시스템이 탑재되어 제동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우라칸 테크니카에 탑재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는 냉각 디플렉터와 캘퍼 덕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선된 냉각브레이크로 발생한 열을 더욱 효율적으로 내보낼 수 있게됩니다.

2022 람보르기니 우라칸 가격과 출고


2022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의 가격은 3억40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각종 옵션을 넣고 하다 보면 최대 5억원까지도 된다고 합니다. 우라칸 테크니카는 빠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고객에게 인도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라칸 테크니카의 출고기간이 1년도 안된다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2022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주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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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는 향상된 동력제어 시스템(LDVI)과 테크니카 전용 서스펜션 설정을 포함한 드라이빙 모드를 갖췄습니다. 이에 더해, 후륜 조향 시스템과 개선된 브레이크 냉각 방식이 탑재되었습니다.

완벽한 드라이빙을 위해 우라칸 테크니카의 후륜 조향 시스템과 토크 백터링 시스템은 LDVI로 통합 제어됩니다. LDVI는 차량 운전 모드에 따라 섀시를 알맞게 조정해주는 '피드 로워드 로직'을 바탕으로 운전자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반영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기술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는 후륜 조향과 개선된 시스템인 P-TCS(Performance Traction Control System)과 테크니카 전용 서스펜션 설정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후륜 조향 시스템은 토크 벡터링 기능을 포함할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조향과 직접 연동됩니다. 드라이빙 모드는 스트라다, 스포츠 코르사 등 3가지 주행모드가 있습니다. 이 주행모드를 다르게 설정할 때마다 차량의 모든 시스템이 색다르게 보정됩니다. 3가지 차량을 운전해보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우라칸 테크니카의 주행 모드인 스트라다는 일반 도로 주행에 어울립니다. 뒷바퀴가 헛도는 것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후륜 조향 설정을 비롯하여 오버 스티어 특성을 강화하면서 배기 와 변속을 좀 더 스포티하게 바꿉니다. 트랙 주행 전용인 코르사 모드에서는 트랙 주행에 알맞게 최적화됩니다.

2022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제원

우리칸 테크니카는 우라칸 에보와 동일한 전고와 전폭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전장은 6.1cm더 깁니다.
전장은 4,567mm / 전폭은 1,933mm / 전고는 1,165mm / 휠베이스는 2,620mm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우라칸 테크니카에는 우라칸 시리즈 최초로 에어커튼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새로운 스플리터가 장착되어 향상된 다운포스를 발휘합니다.

우리칸 테크니카의 공기역학적인 디자인 덕분에 우라칸 에보 대비하여 뒤쪽 다운포스가 35% 높아졌고 공기 저항은 20% 줄어들었습니다. 차체 뒤쪽에는 스포일러를 달고 아래쪽에는 이번에 새롭게 설계한 디플렉터를 달았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의 색상과 기능


람보르기 우라칸 색상은 표준 색상 8가지 외에도 Ad Personam을 통해 200가지가 넘는 추가 페인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도 우라칸 테크니카 전용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적용 가능합니다.

7월 7일 행사장에서 제품 소개를 담당한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우라칸 테크니카는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다재다능한 매력을 지닌 모델이며, GT3 같은 경우 도로에서 레이싱카처럼 주행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면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는 주행의 재미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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