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과 예상도

by 차랑나랑 2023. 3. 6.
반응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3년 8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현재보다 5~10% 정도 인상 될 것 같습니다. 현재 2023 쏘렌토 가솔린의 가격은 3,085만 원부터 시작되며, 디젤은 3,233만 원, 하이브리드는 3,81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따라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 가솔린약 3,200만 원, ▶ 디젤 3,400만 원, ▶하이브리드 4,000만 원 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가장 인기 많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풀옵션 가격은 5,200만 원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약 5,500만 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WD, 5인승 기준)

 

반응형

 

쏘렌토 출고 대기기간 안내드리겠습니다. 쏘렌토 가솔린 6개월 이상, 디젤 2개월 이상 걸립니다. 가장 인기 많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은 16개월 이상입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이 23년 8월인 것을 고려하였을 때,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계약할 경우 자연스럽게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받으시게 됩니다.

 

썸네일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예상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23년 8월입니다. 이미 스파이샷은 많이 공개되었으며, 예상도도 많이 나온 상태입니다.

 

예상도 맛집 뉴욕맘모스님의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입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출처 : 뉴욕맘모스님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2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출처 : 뉴욕맘모스님

사실 이번 쏘렌토의 변화는 페이스리프트 급이 아닌 부분변경, Product Enhancement(PE)급입니다. 그래서 전면과 후면부에만 변화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후면부의 변화는 별로 없고 전면 부분의 변화가 있습니다.

 

예상도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현재 쏘렌토 모델의 근육질 몸매 같은 캐릭터라인과 전면 그릴의 웅장함이 잘 드러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는 하이테크로님입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3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출처 : 하이테크로님

전면 디자인이 현재와 비슷한 듯하면서도 다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과연 실제로 출시되고 나서 어떤 디자인 변화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실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 / 출처 : AutoYaINFO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실내 모습입니다. 현재 K8에 적용된 핸들 디자인이 적용되고 스포티지처럼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계기판에서부터 내비게이션까지 일체형으로 이어지는 깔끔한 라인과 간결하면서 넓어진 핸들이 실내를 더욱 고급스럽게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쏘렌토의 실내 디자인과 비교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실내 예상
쏘렌토 현재 실내 예상 / 출처 : AutoYaINFO

기존 쏘렌토는 실내 내비게이션이 좀 더 작고 3 스포크 핸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 음악 등을 조작하는 버튼은 핸들 왼쪽,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조작하는 버튼은 오른쪽에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반대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 (예상)

 

현재 쏘렌토 가솔린의 가격은 3,058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쏘렌토 가솔린 풀옵션 가격은 4,463만 원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이후 쏘렌토 가솔린 가격은 최소 3,200만 원 ~ 최대 4,700만 원 정도로 예상합니다.

 

쏘렌토 디젤은 판매량이 줄어들어 단종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은 3,81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풀옵션 가격은 5,200만 원입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 이후 최소 4,000만 원 ~ 최대 5,500만 원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예상도,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쏘렌토는 중형 RV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만큼, 변경된 디자인이 어떻게 출시될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